뉴스&공지사항
-
- 지프의 대표 악동 SUV 레니게이드, 스타일 강화한 ‘스트리트 몬스터 시리즈’로 재탄생
- ‘블랙 하이글로시’와 ‘레드’ 포인트 컬러 조합의 ‘브레드(BRED) 에디션’으로 존재감 과시
- 평범함 거부하는 개성 넘치는 스타일로 도로 위 패션 아이콘 지향… 30대 한정 판매
(2024년 12월 2일) – 모든 SUV의 시작, 지프(Jeep®)가 소형 SUV 레니게이드(Renegade)의 ‘반항아’ 이미지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스페셜 에디션 ‘스트리트 몬스터 시리즈(Street Monster Series)’ 3종으로 국내 소비자들과 만난다.
2015년 국내 첫 출시된 레니게이드는 ‘도로 위의 악동’으로 불리며, 2024년 10월 기준 누적 판매량 16,258대를 기록, 국내 수입 소형 SUV 시장을 선도해 온 대표 모델이다. 이번 ‘스트리트 몬스터 시리즈’는 지프의 막내 자리를 오랫동안 지켜오던 레니게이드가 최근 출시된 소형 전기 SUV ‘어벤저(Avenger)’에 자리를 넘겨주고, 사춘기에 접어든 듯한 ‘반항적’ 이미지를 강조함으로써 다시금 국내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각인시키고자 기획됐다.
스트리트 몬스터 시리즈는 총 3종으로 국내 순차 출시될 예정이며, 그 첫 번째 주자로 강렬한 컬러 조합으로 기존의 아이코닉한 정체성을 한층 강화한 브레드 에디션(BRED EDITION)을 선보인다. 브레드(BRED)는 ‘검은색(Black)’과 ‘빨간색(Red)’의 컬러 조합을 뜻하는 합성어로, 스트리트 패션 문화에서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브레드 에디션은 ‘레니게이드 리미티드 FWD 1.3’ 모델의 ‘블랙 클리어 코트’ 컬러 보디에 또 다른 질감의 ‘블랙’ 컬러와 ‘레드’ 컬러를 차량 곳곳에 더해 에너지와 자신감 넘치는 패션 아이콘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의지를 드러낸다. 매트 블랙 후드 데칼, 블랙 하이글로시 안개등 베젤 및 그릴 링으로 블랙의 세련된 이미지를 강화하고, 세븐-슬롯 중 2개의 그릴 링과 사이드 미러 커버, 브레이크 캘리퍼에 ‘레드’ 포인트 컬러로 대비를 주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레드 컬러의 지프 로고 및 레니게이드 상품명 로고 배지, 브레드 에디션 전용 배지로 기존 모델과 차별화를 꾀했다.
‘레니게이드 리미티드 FWD 1.3’ 모델은 최고출력 173마력, 최대토크 27.6kg·m의 1.3리터 멀티에어2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9단 자동변속기와 지프 셀렉-터레인(Jeep Selec-Terrain™) 지형설정 시스템은 어떠한 도로 상황과 기후 조건에서도 가장 탁월한 주행 성능을 제공해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에서 민첩한 핸들링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전자식 주행 안정 시스템(ESC), 전자식 전복 방지 시스템, 트레일러 스웨이 댐핑 등 첨단 기술도 대거 적용됐다.
테크-토닉(Tek-Tonic) 콘셉트로 디자인된 실내는 익스트림 스포츠 고글에서 영감을 받은 송풍구와 지프의 아이콘인 세븐-슬롯 그릴 디테일로 독특한 재미를 더했다. 여기에 8.4인치 유커넥트(Uconnect) 디스플레이는 터치스크린 기능, 애플 카플레이 및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 등이 적용돼 높은 편의성을 자랑한다. 동급 최대 실내 공간으로 다양한 수납 옵션을 제공해 가족 또는 친구들과의 여행이나 아웃도어 활동에도 최적화된 활용성을 보장한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지프는 뚜렷한 개성과 취향을 가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에디션으로 소통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면서 “브레드 에디션을 필두로 향후 2종의 레니게이드 스트리트 몬스터 시리즈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국내 30대 한정 판매되는 레니게이드 브레드 에디션의 가격은 4,800만 원이며, 고객 인도는 12월 중순부터 가능하다.
-
- 신창모터스, 지프·푸조 통합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운영하는 4번째 딜러사로 선정
- 11월 4번째 브랜드 통합 전시장 리뉴얼 오픈… 서비스센터공식 운영은 10월 개시
- 전시장 공식 오픈 앞서 ‘2024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엑스포’서 지프·푸조 전기차 전시
(2024년 10월 24일) – 스텔란티스코리아가 푸조 딜러사인 신창모터스를 대구·경북 지역의 지프 공식 딜러사로 선정하고, 오는 11월 대구에 4번째 지프·푸조 통합 전시장을 개장한다.
2023년 6월부터 대구·경북 지역에서 푸조 브랜드 비즈니스를 운영해온 신창모터스가 한국에서 브랜드 통합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모두 운영하는 4번째 공식 딜러사 로 선정됐다. 통합 서비스센터는 지난 10월 21일 새단장을 마치고 공식 운영에 돌입했으며, 전시장 또한 지프 브랜드의 CI에 맞는 리뉴얼을 진행해 11월 중 공식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신창모터스와 구축해온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대구·경북 지역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지프와 푸조 고객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딜러사가 보다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고 대구 및 경북 지역 고객에게 스텔란티스 표준에 따른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산하 브랜드의 모든 고객들에게 일원화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Stellantis Brand House)’ 전략 아래 지난해부터 브랜드를 통합 운영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해 오고 있다. 이러한 네트워크 전략을 통해 고객 접점 확대는 물론, 스텔란티스 운영 스탠다드에 맞춰 최적화된 고객 경험을 보다 일관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통합 전시장 개장에 앞서 신창모터스는 대구 지역 고객들과의 선제적인 소통을 위해 10월 26일(토)까지 열리는 ‘2024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엑스포(이하 2024 DIFA)’에 참가, 지프와 푸조 전기차 라인업을 선보인다. 지난 9월 국내 시장에 상륙한 지프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어벤저’와 푸조의 소형 전기 SUV ‘e-2008 SUV’를 전시하고, 방문객들이 지프 어벤저와 푸조의 소형 전기 해치백 ‘e-208’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시승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지난해 9월 첫 출범한 지프·푸조 통합 전시장을 기점으로 이어 어느덧 4호 통합 전시장 개장을 앞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딜러사와 적극적인 소통 및 돈독한 파트너십을 이어갈 예정이며, 최적의 효율성을 자랑하는 네트워크를 확보하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텔란티스코리아는 현재 브랜드 통합 형태의 서비스센터 5곳(서초, 제주, 원주, 광주, 대구)과 전시장 3곳(제주, 광주, 원주-대구는 11월 추가)을 운영하고 있다.
-
- 동해시 망상오토캠핑장서 개최된 지프 정통 오프로드 드라이빙 축제 성황리에 종료
- 2년만에 개최되는 축제에 높은 기대감 반영…4분 만에 숙박형 티켓 전량 매진
- 모험 정신 깨우는 ‘와일드 트레일’과 ‘웨이브 파크’ 등 참여로 지프만의 4x4 능력 확인
- 다양한 브랜드의 ‘지프 프렌즈’ 부스와 뮤직 콘서트 등 가족 단위 참가자 축제 즐겨
(2024년 10월 22일) – 2년 만에 개최된 국내 최대 정통 오프로드 드라이빙 축제 ‘지프 캠프 2024’가 약 1,200여 명의 참가자들로부터 역대 최고 호응을 이끌어 내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지프 캠프는 약 70년의 역사를 가진 정통 오프로드 축제로, 국내에서는 지난 2004년 동북아시아에서 처음으로 개최돼 올해 20주년을 맞이했다. 올해 지프 캠프 2024는 10월 11일을 시작으로 20일까지 주말에만 2회에 걸쳐 강원도 동해시 망상오토캠핑장 일대에서 개최됐다.
2년만에 다시 개최된 이번 지프 캠프는 역대 최대 규모로 숙박 형태와 기간 등을 개인 라이프스타일에 맞출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지를 뒀으며, 신청 사이트 오픈 4분 만에 숙박형 티켓이 전량 매진될 정도로 폭발적인 기대감을 모았다.
초청 팀을 비롯해 2회에 걸쳐 총 301팀, 약 1,216명의 지프 가족들이 참여해 다양한 오프로드 드라이빙 코스를 통해 지프의 독보적인 4x4 구동력을 시험하고 모험과 자유에 대한 갈증을 해소했다. 특히 2회차는 악천후 예보에 주요 프로그램의 운영이 중단됐음에도 불구하고, 약 70% 고객들이 그대로 참여를 강행해 지프 캠프를 향한 뜨거운 관심과 애정을 보여줬다.
참가 고객들은 다양한 오프로드 기능과 차량의 성능을 극한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인공 오프로드 놀이터 지프 ‘웨이브 파크(Wave Park)’에서 오직 지프만이 제공할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을 경험할 수 있었다. 4-H 오토(Auto) & 4H 파트-타임(Part-time), 4L 트루-락(Tru-Lok) 등의 시스템의 완벽한 조화로 최상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통나무, 모래, 돌 등 다양한 기물을 활용한 총 10가지 장애물을 거침없이 주파할 수 있었다. 특히, 웨이브 파크가 조성된 부지는 이번에 지프 캠프만을 위해 특별히 허가를 해준 곳으로, 향후 엠에스글로벌리조트가 주도하는 개발 사업을 통해 JW 메리어트 호텔을 포함한 4개 호텔이 건축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미공개 자연의 오프로드를 주행하는 ‘와일드 트레일(Wild Trail)’도 시즌 3를 맞이해 보다 다양한 지프 오너들을 매료시켰다. 루비콘 트림 이상만 주행 가능한 극한의 ‘와일드 코스(Wild Course)’와 오프로더 입문자용 ‘마일드 코스(Mild Course)’를 준비해 지프의 전 차종이 야생의 오프로드 코스를 정복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와일드 코스는 동해시 대진동에 위치한 봉화대산을 정복하는 도전적인 코스로, 험난한 산악 지형을 주파하며 정상에서 동해의 푸른 바다를 조망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마일드 코스는 지프 캠프 2024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트레일로, 순수 전기차 ‘어벤저’부터 럭셔리 플래그십 SUV ‘그랜드 체로키’까지 모든 지프 차종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충분히 누릴 수 있다.
색다른 경험으로 한껏 상기된 한 지프 고객은 “랭글러 오너지만 평소 오프로드 코스에 선뜻 도전하기에는 두려운 부분이 있었는데 이번 지프 캠프 2024를 통해 입문자용 ‘마일드 코스’로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얻었다”며 “지프가 오너들을 위한 축제에 더욱 다양한 성향의 고객들을 포용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즐겁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대 프로그램들이 가득했던 메인 라운지에는 '지프 프렌즈(Jeep Friends)' 자격으로 참여한 각 분야 최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두 명의 자녀와 참석한 가족 고객은 “이번 지프 캠프는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뮤직 콘서트, 별누리 천문대 방문 등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동반한 가족과 소중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2년 만에 역대 최대 규모로 지프 가족의 곁으로 돌아온 ‘지프 캠프 2024’를 성황리에 종료할 수 있도록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열정을 보여준 고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모험과 자유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는 전국 지프 가족들의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를 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
- 올해로 20주년 맞이한 지프 정통 오프로드 드라이빙 축제…동해 망상 해변서 개최
- 10월 11일~20일까지 주말에만 2회 운영…취향 따라 맞춤형 일정 및 숙박 옵션 제공
- 와일드 트레일 등 다양한 오프로드 체험 및 부대 프로그램… 24일(화) 14시 신청 시작(2024년 9월 20일) – 모든 SUV의 시작, 지프(Jeep®)의 정통 오프로드 드라이빙 축제인 ‘지프 캠프 2024(Jeep Camp 2024)’가 2년 만에 돌아온다.
지프 캠프는 자연에서 지프가 추구하는 오프로드 차량의 독보적인 4X4 성능, 지프만의 고유한 감성 및 모험 정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오프로드 축제다. 지프 캠프는 약 70년의 역사를 가진 정통 오프로드 축제로 매년 미국과 유럽, 호주 등지에서 ‘지프 어드벤처’, ‘지프 잼버리’ 등의 다양한 이름으로 열린다. 국내에서는 지난 2004년 동북아시아에서 처음으로 개최돼 올해 20주년을 맞이했으며, 매년 신청 사이트 오픈 10분 안에 신청이 마감될 만큼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는 지프의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지프코리아가 주관하고 동해시, 강원관광재단, 우리금융캐피탈이 후원하는 지프 캠프 2024는 오는 10월 11일부터 20일까지 양 주말 동안 2회에 걸쳐 강원도 동해시 망상오토캠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지프 캠프는 약 380팀, 약 1,500여 명의 지프 가족이 참가할 수 있는 역대 최대 규모로, 그 어느 때보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찾아온다.
이번 지프 캠프 2024는 최대 인원을 수용하는 만큼 다양한 가족 형태와 개인의 취향, 성향에 따라 일정부터 숙소, 참여 프로그램까지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정은 ▲당일(무박) ▲ 1박 2일 ▲2박 3일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숙소 형식도 ▲펜션 ▲카라반 ▲글램핑 ▲캠핑 사이트 등 다양한 선택지를 마련했다.
또한, 메인 프로그램인 ‘와일드 트레일(Wild Trail)’과 ‘웨이브 파크(Wave Park)’ 등 드라이빙 코스나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제공하는 부대 프로그램까지 자신의 일정과 상황에 맞춰 선택 가능해 그 어느 때보다 알찬 ‘나만의’ 지프 캠프를 즐길 수 있다.
그중에서도 단연 지프 캠프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 오프로드 체험 코스는 다시금 '미공개 코스'를 선보인다. 캠프 기간 동안 오직 지프 고객들에게만 허락된 산악 코스를 주파하면 기념 배지를 획득할 수 있는 '지프 와일드 트레일 시즌 3'가 함께 진행된다. 지프의 막내 어벤저를 포함한 전 차종이 경험할 수 있는 '마일드(Mild) 코스'와 오프로드 최강자 랭글러와 글래디에이터 루비콘만이 소화할 수 있는 '와일드(Wild) 코스' 등 두 가지로 운영되며, 다양한 인공 구조물로 만들어진 장애물을 넘는 웨이브 파크를 통해 지프만의 독보적인 4X4 성능의 진가도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부대 프로그램 역시 알차게 구성했다. 지프 고유의 프로그램인 ▲지프 덕 커스텀 이스터 에그 찾기 ▲뮤직 스테이지에서 열리는 음악 콘서트 ▲반려견 전용 어질리티 존 ▲맥주& 와인 존 ▲동해시와 함께 진행하는 야간 프로그램 '동해 별누리 천문대 방문' 프로그램 등 온 가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뿐만 아니라, 20주년 명성에 걸맞게 각 분야 최고의 브랜드들이 '지프 프렌즈(Jeep Friends)' 자격으로 참여,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영유아를 위한 밸런스 바이크 '스트라이더(Strider)'의 밸런스 바이크 대회 및 바이크 대여 프로그램을 비롯해 ▲미국 액션 카메라 브랜드 고프로(GoPro) ▲미국 의류 패션 브랜드 반스(Vans) ▲밀리터리 콘셉트의 아웃도어 브랜드 페오스(PEOS WAREHOUSE) ▲반려견 사료 브랜드 본아페티(BONE A PETY) 등도 브랜드 특성에 맞는 체험 부스와 이벤트를 마련,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에너지 드링크 레드불(Red Bull)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Oakley) ▲프리미엄 에너지바 비카인드(BE-KIND) ▲귀리 우유 브랜드 오트사이드(Oatside) ▲초콜릿 바 스니커즈(Snickers) ▲친환경 생활용품 기업 노브레이너(NOBRAINER) 등도 현물 협찬사로 참여한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많은 고객들이 가장 사랑하고, 열정적으로 기다려온 지프 캠프를 다시 개최하게 돼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오래 기다려 주신 만큼 즐거운 지프 캠프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 지프가 추구하는 자유와 모험 정신을 현장에서 더 많은 분들과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지프 캠프 신청은 오는 24일(화) 14시 지프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작하며, 회차별로 원하는 일정에 따라 가능한 숙박 타입을 선택하면 된다. 일정별로 ▲2박 3일(11~13일, 18~20일) 캠핑 사이트 또는 펜션 ▲1박 2일(12~13일, 19~20일) 글램핑, 카라반, 펜션 ▲무박(12일, 19일) 은 숙박 선택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일정과 숙박 타입에 따라 5만원~30만원 선이다. -
- 전 세계 6천대 중 국내 21대 한정 출시… 최고 영예 상징하는 예포 21발에서 착안
- 뉴 랭글러 루비콘 하드탑 기반에 순정 액세서리 3종 및 스페셜 뱃지 더해 소장 가치 높여(2024년 9월 5일) – 모든 SUV의 시작, 지프(Jeep®)가 지난 2일 강렬한 핑크 색상의 ‘뉴 랭글러 투스카데로 리미티드 에디션(Tuscadero Limited Edition, 이하 투스카데로 에디션)’을 국내 21대 한정 판매한다.
‘투스카데로’는 지프 브랜드의 생동감 넘치는 특별 한정판 색상 중 하나로, 깊고 강렬한 크로마틱 마젠타(고채도의 진한 핑크색) 컬러를 일컫는다. 시각적으로 핑크색은 새벽이나 황혼 시간대에 잘 보이지 않아, 특히 사막 환경에서 매우 효과적인 위장색으로 활용됐다. 실제로 제2차 세계대전 중 영국의 한 부대가 차량을 핑크색으로 도색하고 활약한 사실은 익히 알려진 바다. 제2차 세계대전 중 탄생한 지프 역시 ‘밀리터리’ 근간을 이어받아 보다 현대화된 핑크색 차량을 선보인다.
또한 지프는 군(軍)이 전통적으로 의전행사에서 큰 경의와 환영을 표할 때 발사하는 ‘예포 21발’에서 착안, 전 세계 6천대 중 국내에서 가장 뛰어난 안목과 취향을 보유한 단 21명의 고객에게 투스카데로 리미티드 에디션을 헌정한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기존 뉴 랭글러 루비콘 하드탑 모델에 개성을 더해줄 순정 액세서리 3종을 추가하여 소장 가치를 높였다. 한정판 투스카데로 색상을 기본으로,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도어 실 가드(Door Sill Guard), 전 좌석 그랩 핸들, 그리고 외관에 포인트를 선사하는 캐스트 알루미늄 소재의 주유구 커버가 추가 장착된다. 여기에 단 21대만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한 넘버링 뱃지까지 약 230만원 상당의 혜택을 더했다.
뉴 랭글러 투스카데로 에디션의 기반이 되는 뉴 랭글러 루비콘 하드탑 모델은 압도적인 스타일과 독보적인 오프로드 성능으로 지프 랭글러 라인업의 스테디셀러다. 뉴 랭글러에 탑재된 2.0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272마력, 최대 토크 40.8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8단 자동 변속기와 저단 기어를 갖춰 일상에서도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4:1 락-트랙(Rock-Trac) HD 풀타임 4WD시스템과 프론트 리어 전자식 디퍼렌셜 잠금장치, 전자식 프론트 스웨이바 분리장치 등이 탑재돼 오프로드에서도 지상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전천후 오프로더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지프 브랜드의 근간과 가치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특별한 21분의 고객에게 존경과 예우의 마음을 담아 뉴 랭글러 투스카데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사한다”면서 “앞으로도 브랜드의 풍부한 유산을 활용한 다양한 에디션 모델들로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뉴 랭글러 투스카데로 에디션은 루비콘 하드탑 단일 모델로 가격은 8,190만원이다.